삼성의 투명 마이크로 LED 디스플레이
삼성은 CES 2024에서 기존의 OLED와 LCD 디스플레이를 뛰어넘는 획기적인 기술인 투명 마이크로 LED 디스플레이를 세계 최초로 선보였습니다. 홀로그램과 같은 이 미래형 디스플레이는 아직 출시 일정이 정해지지 않은 콘셉트 제품으로, 디스플레이 기술의 중요한 진전을 의미합니다.
삼성의 새로운 플렉스폰 컨셉
삼성은 또한 앞뒤로 접을 수 있는 새로운 휴대폰 컨셉인 플렉스를 공개했습니다. 이 혁신적인 디자인은 마치 다용도로 활용할 수 있는 요가 강사와 같은 휴대폰입니다. 그러나 이 컨셉 역시 아직 아이디어에서 시장 제품으로 전환되지는 않았습니다.
삼성의 발리 홈 컴패니언 로봇
삼성의 2020년 발리 콘셉트가 실제 제품으로 진화했습니다. 바퀴가 달려 있고 볼링공을 닮은 이 사랑스러운 가정용 컴패니언 로봇은 내비게이션과 상호 작용을 위해 AI를 통합하여 집안 곳곳에서 사용자를 따라다니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스크린에 집중하는 에이수스
Asus는 2개의 3K OLED 디스플레이와 탈착식 키보드를 갖춘 업데이트된 Zenbook Duo를 비롯하여 다양한 스크린 중심 제품을 선보였습니다. 또한 로그 제피러스 시리즈의 업데이트와 고성능 모니터 라인업을 소개하며 고품질 시각적 경험에 대한 노력을 강조했습니다.
레노버의 하이브리드 씽크북 플러스 5세대
레노버는 윈도우와 안드로이드를 동시에 실행하는 독특한 투인원 노트북인 씽크북 플러스 5세대를 공개했습니다. 이 장치는 안드로이드 태블릿과 인텔 기반 Windows PC를 결합하여 사용자가 운영 체제를 쉽게 전환할 수 있습니다.
레노버의 에너지 하베스팅 주변기기
레노버는 기계 에너지를 수확하는 개념 증명 키보드와 마우스를 선보였습니다. 사용자는 다이얼을 돌리거나 크랭크를 돌려 짧은 시간 동안 이 장치에 전원을 공급할 수 있으며, 제한적이기는 하지만 혁신적인 에너지 솔루션을 시연했습니다.
레노버의 씽크북 그래픽 확장
레노버는 또한 독점 커넥터를 통해 씽크북 노트북에 독점적으로 연결되는 외장 그래픽 인클로저인 씽크북 그래픽 익스텐션을 발표했습니다. 이 제품은 브랜드 고유의 방식으로 노트북의 그래픽 성능을 향상시키는 데 목적이 있습니다.
레노버의 아바타 마스터 앱
레노버는 가상 아바타의 성장 추세에 발맞춰 사용자를 브이튜버로 변신시키는 앱인 아바타 마스터를 출시했습니다. 이 앱은 특히 게이머와 원격 근무자를 위해 화상 통화에 개인화와 재미를 더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레이저의 햅틱 게이밍 쿠션
레이저는 게임 중 몰입감 넘치는 감각적 피드백을 제공하도록 설계된 햅틱 게이밍 쿠션인 프로젝트 에스더를 선보였습니다. 이 제품은 앞서 선보인 햅틱 게이밍 의자에 이어 향상된 게임 경험을 위한 합리적인 가격의 대안을 제시합니다.
인텔의 AI 중심 발표
인텔의 CEO는 미래 기술 개발에서 AI의 중요성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인텔은 데스크톱과 노트북을 위한 새로운 에어롤 레이크와 루나 레이크 프로세서를 발표하며 AI 성능의 대폭적인 향상을 약속했습니다.
추가로 읽으면 도움되는글